생활전기안전

모두 확인하고 안전하게 전기 이용하기

전기를 이용하는 누구나 안전할 수 있도록 친절한 전기안전 가이드

무심코 했던 행동들이 우리를 전기안전 사고 위험에 빠트릴 수 있어요.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공간의 전기안전 수칙에 대해 알아보아요.

친절한 전기안전 가이드 매서운 추위 속에 느끼는 따뜻함, 내리쬐는 햇빛 속에 느끼는 시원함. 이런 계절의 변화가 아니더라도 우리는 매월, 매일, 매시간 전기가 주는 편리함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고마운 전기를 오래오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친절한 전기안전 가이드가 도와드릴게요! CONTENTS 1.집안에서 이런 일이? 주방, 침실, 욕실, 거실 2.안전한 교실만들기 교실, 컴퓨터실, 운동장 3.근로자들 주목! 회사에서 지켜야 할 전기안전 출근, 업무, 퇴근

집안에서 이런 일이?

가정 내 어떤 사고가 발생하고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주택 및 아파트 등 주거시설 화재” 전기화재 발생장소 1위! 연간 전기화재 발생 건 수 2,161건 사망 26명, 부상 77명

시작하기

주방

김치냉장고 주변 먼지를 청소해주세요!
물기 묻은 손은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침실

전기난로를 마우스로 끌어 벽으로부터 떨어뜨려주세요
난로
확인

욕실

헤어드라이기를 클릭하여 욕실에서 제거해주세요
클릭

거실

앗! 강아지가 뭔가를 물고 있어요!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클릭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

학교 곳곳 방치된 위험요소를 개선해봅시다!

학교 내 위험요소를 찾아보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학교 화재의 원인 1위 "전기적 원인" ※ 출처 : 국민안전처 국가화재정보시스템 (2017)

교실로 출발!

교실

얼마 전, 휴대용 선풍기 폭발사고가 있었어요 학생의 제품은 안전한지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안전확인
KC마크
컴퓨터실로 이동

컴퓨터실

전선이 많은 곳에서 학생들이 뛰어놀거나 장난치면 위험해요! 아이들을 책상으로 옮겨주세요

뛰는아이들

운동장

비가 올 때 전기시설물 주위에 전류가 흐를 수 있어요. 아이들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켜주세요

아이들

학교 생활 속 전기안전을 위해 다시 한번 복습! 1. 전기제품의 경우 KC인증마크를 꼭 확인 후 사용하세요. 2. TV나 컴퓨터 등과 같은 기자재의 전선 주위에서 뛰거나 장난치지 마세요. 3. 비 오는 날에는 실외조명등 등 전기시설물을 조심하세요. 선생님께서는 멀티탭 주변 먼지 방치와 과다 사용을 주의해 주세요.

모두 확인했어요!

근로자들 주목! 회사에서 지켜야 할 전기안전

잘못된 전기안전 생활을 하고 있는 모습을 찾아 올바른 전기안전 수칙을 알려주세요!

출근했습니다

비정품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클릭

일하는중입니다

0w
컴퓨터
스탠드
가습기
핸드폰충전기
전열기구
전화기
컴퓨터
스탠드
가습기
핸드폰충전기
전열기구
전화기
선택완료

퇴근하겠습니다

아직 꺼지지 않은 불이 있네요 소등 시작!

클릭